국립한글박물관 한박웃음

122호 2023.10.

전체메뉴 닫기
10월 문화가 있는 날 출연단체 극단 가로수포엠의 공연 사진이다. 왼쪽엔 한복을 입은 여성이 양손을 들고 공연하고 있으며, 오른쪽엔 전통 복장을 한 단원들이 각자 책 한권을 들고 공연하고 있다.

문화행사 10월의 국립한글박물관
문화행사 소식

한글과 음악 공연을 결합한 <한글 톡톡, 타악기 팡팡>,
한글 창제의 숨은 이야기를 담아낸 <정의: 갓 태어난 글>까지!
국립한글박물관에서 준비한 한글날 기념 문화행사와 함께 10월을 즐겨보세요.


토요 문화행사
클래식 <한글 톡톡, 타악기 팡팡> 10월 7일 토요일, 13시, 15시 / 국립한글박물관 강당 / 추천 연령 : 5세 이상

클래식 <한글 톡톡, 타악기 팡팡>은 한글과 음악이 만나 새로운 즐거움을 주는 공연입니다.
고전과 현대를 아우르는 악기 마림바, 디지털 센서가 결합된 타악기로 연주를 선보여 관객에게 신선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많은 사랑을 받은 영화 음악을 감상하며 온 가족이 함께하는 시간을 누려보시길 추천합니다.

<공연 내용>

  • 1. FRAGILE – AGILE PUNK

  • 2. Czardas – V.Monti

  • 3. Deep Forest – AGILE PUNK

  • 4. 타악기로 즐기는 한글 놀이

  • 5. 슈퍼 마리오

  • 6. 스즈메의 문단속 OST – Makoto Shinkai

  • 7. 너의 이름은 OST - Makoto Shinkai
토요 문화행사 출연단체 아자일펑크의 단체 사진이다. 흑백 사진으로, 4명의 단원이 타악기를 들고 자세를 취하고 있다.

출연단체 아자일펑크
아자일펑크는 사람들에게 가장 친근한 악기인 타악기를 활용해 관객들과 소통하는 타악 전문 예술단체입니다. 마림바, 카혼의 어쿠스틱 타악기와 전자마림바, 핸드소닉의 전자 타악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자일펑크만의 신선하고 개성 있는 사운드를 관객들에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문화가 있는 날
뮤지컬 <정의: 갓 태어난 글> 10월 25일 수요일, 16시, 18시 / 국립한글박물관 강당 / 추천 연령 : 5세 이상

<정의: 갓 태어난 글>은 세종대왕과 그의 딸인 정의공주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글의 아름다움과 중요성에 대해 표현한 공연입니다. 특히 공연을 통해 한글이 창제되기까지의 숨은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접하며, 한글이 지닌 과학성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뮤지컬을 통해 한글에 대한 소중함과 감사함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공연 내용>

나랏말이 중국과 달라 고통을 받던 백성들의 상황을 절실히 깨달은 세종대왕은 새 글자를 창제하고자 하지만, 신하들의 반대에 고민한다. 그러나 세종대왕은 진정한 성군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며, 한글 연구에 들어가고 생명 글씨 ‘모음이’와 ‘자음이’가 태어난다. 그 후, 모음이 자음이는 정의공주와 함께 민간에 내려가 글이 없어 고통받는 백성들을 마주하게 되는데...
10월 문화가 있는 날 출연단체 극단 가로수포엠의 공연 사진이다. 무대 위에 단원들이 각자 공연 자세를 하고 있으며, 가장 오른쪽엔 임금님 복장을 한 남자가 단원들을 보고 있다.

출연단체 극단 가로수포엠
극단 가로수포엠은 어딜 가나 볼 수 있는 가로수처럼 관객들에게 가깝고 친숙하며, 위로와 평안을 주는 삶은 ‘쉼’이 되는 공연을 제작하기 위해 노력하는 단체입니다.

※ 공연 순서 및 내용은 단체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연 내용 및 일정은 박물관 누리집(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연 예약 바로 가기
다음 달 문화행사
<11월 토요 문화행사> 무용 <해설이 있는 우리 춤 이야기>
출연단체 류무용단 / 11.4.(토) 13시, 15시
신청 기간 : 10.26.(목)~11.2.(목) 예정


<11월 문화가 있는 날> 무용 <마음으로 만든 문자, 몸짓으로 전하는 마음>
출연단체 아트스테이지 다올 / 11.29.(수) 16시, 18시
신청 기간 : 11.20.(월)~11.27.(월)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