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글박물관 한박웃음

109호 2022.09.

전체메뉴 닫기
기획기사 기사 사진. <한글과 의학> 포스터. 짙은 남색 포스터에 제목 ‘2022년 국립한글박물관 학술대회 코로나 시대를 이겨내는 힘, <한글과 의학>’과 ‘2022년 9월 20일(금) 10:00~18:00 국립한글박물관 강당’이 적혀있다. ‘코로나 시대를 이겨내는 힘, <한글과 의학>’은 주황색으로 적혀있으며 나머지는 흰색으로 적혀있다. 배경에는 한글 자음이 도형처럼 형상화되어있다. 기획기사 기사 사진. <한글과 의학> 포스터. 짙은 남색 포스터에 제목 ‘2022년 국립한글박물관 학술대회 코로나 시대를 이겨내는 힘, <한글과 의학>’과 ‘2022년 9월 20일(금) 10:00~18:00 국립한글박물관 강당’이 적혀있다. ‘코로나 시대를 이겨내는 힘, <한글과 의학>’은 주황색으로 적혀있으며 나머지는 흰색으로 적혀있다. 배경에는 한글 자음이 도형처럼 형상화되어있다.
기획기사

기획기사 코로나 시대를
이겨내는 힘,
<한글과 의학>
국립한글박물관
학술대회 개최
자세히보기

문화행사 기사 사진. 별이 가득한 밤하늘이 펼쳐진 풀밭을 배경으로 사진이 합성되어 있다. 사진은 무대에서 연기를 펼치는 세 명의 연기자 사진이다. 연기자들 앞에 한 상자가 열려있고 연기자들 모두 매우 놀란 표정을 짓고 있다. 연기자들의 옷은 보라색, 갈색, 파란색 등 알록달록하다. 그들의 뒤로는 화려하게 꾸며진 상자들이 놓여있다. 문화행사 기사 사진. 별이 가득한 밤하늘이 펼쳐진 풀밭을 배경으로 사진이 합성되어 있다. 사진은 무대에서 연기를 펼치는 세 명의 연기자 사진이다. 연기자들 앞에 한 상자가 열려있고 연기자들 모두 매우 놀란 표정을 짓고 있다. 연기자들의 옷은 보라색, 갈색, 파란색 등 알록달록하다. 그들의 뒤로는 화려하게 꾸며진 상자들이 놓여있다.
문화행사

문화행사 9월의 국립한글박물관
문화행사 소식
자세히보기

화요 한글문화 강좌 기사 그림. 세 개의 원 안에 각각 그림이 그려져 있다. 첫 번째 원 안에는 불을 때고 있는 아궁이에 가마솥이 놓여있으며 그 옆에는 커다란 주걱을 든 여인이 서 있다. 여인은 흰색 저고리와 하늘색 치마를 입었다. 두 번째 원 안에는 커다란 상에 다채로운 음식이 놓여있고 가족들이 둘러앉아 식사하는 그림이 그려져 있다. 아빠, 엄마, 여자아이, 남자아이로 구성된 가족은 모두 한복을 입고 있다. 세 번째 원 안에는 자리에 앉아 두루마리에 무언가를 적고 있는 여인의 그림이 그려져 있다. 여인의 주변에는 호롱불과 여러 책, 두루마리가 놓여있다. 그녀는 하늘색 저고리에 파란색 치마를 입었다. 세 원의 하단에는 기와가 올려진 담벼락이 배경으로 그려져 있다. 화요 한글문화 강좌 기사 그림. 세 개의 원 안에 각각 그림이 그려져 있다. 첫 번째 원 안에는 불을 때고 있는 아궁이에 가마솥이 놓여있으며 그 옆에는 커다란 주걱을 든 여인이 서 있다. 여인은 흰색 저고리와 하늘색 치마를 입었다. 두 번째 원 안에는 커다란 상에 다채로운 음식이 놓여있고 가족들이 둘러앉아 식사하는 그림이 그려져 있다. 아빠, 엄마, 여자아이, 남자아이로 구성된 가족은 모두 한복을 입고 있다. 세 번째 원 안에는 자리에 앉아 두루마리에 무언가를 적고 있는 여인의 그림이 그려져 있다. 여인의 주변에는 호롱불과 여러 책, 두루마리가 놓여있다. 그녀는 하늘색 저고리에 파란색 치마를 입었다. 세 원의 하단에는 기와가 올려진 담벼락이 배경으로 그려져 있다.
화요 한글문화 강좌

화요 한글문화 강좌 <옛날에는 어떻게
음식을 만들고 즐겼을까?:
옛 한글 자료와 음식>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