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글박물관 한박웃음

120호 2023.08.

전체메뉴 닫기
기획기사 기사 사진. ‘광복 78주년 기념 특별해설’ 상설전시실 입구 사진이다. 어두운 복도 아래 밝은 조명으로 훈민정음해례본의 내용이 적혀있으며, 벽에는 검은색 판 위에 설명들이 적혀있고 조명이 들어와 있다. 오른쪽엔 네모 한 칸씩 ‘훈민정음 천년의 문자’라고 적혀있다. 기획기사 기사 사진. ‘광복 78주년 기념 특별해설’ 상설전시실 입구 사진이다. 어두운 복도 아래 밝은 조명으로 훈민정음해례본의 내용이 적혀있으며, 벽에는 검은색 판 위에 설명들이 적혀있고 조명이 들어와 있다. 오른쪽엔 네모 한 칸씩 ‘훈민정음 천년의 문자’라고 적혀있다.
기획기사

기획기사 광복절 78주년 기념
특별해설
‘한글, 다시 우리 곁으로’
자세히보기

문화행사 기사 사진. 8월 토요문화행사 출연단체 갬블러크루와 롤링핸즈의 공연 사진이다. 주황색 상의를 입은 갬블러크루 팀원들은 앉아서 춤 동작을 하고 있고, 그 뒤엔 흰옷을 입은 롤링핸즈 팀원들이 양팔을 벌리며 서 있다. 문화행사 기사 사진. 8월 토요문화행사 출연단체 갬블러크루와 롤링핸즈의 공연 사진이다. 주황색 상의를 입은 갬블러크루 팀원들은 앉아서 춤 동작을 하고 있고, 그 뒤엔 흰옷을 입은 롤링핸즈 팀원들이 양팔을 벌리며 서 있다.
문화행사

문화행사 8월의 국립한글박물관
문화행사 소식
자세히보기

박물관은 지금 기사 사진. 상아색 배경 안 바닥에 책이 쌓여있고 노트북이 올려져 있다. 노트북 화면에서는 한 남성의 영상이 재생되고 있고, 책에 걸터앉은 아이들이 남성의 영상을 보고 있다. 노트북 뒤로는 여러 인터넷 창이 켜져 있다. 인터넷 창 옆에는 긴 설문 종이가 늘어져 있으며 그 위에 한 아이가 엎드려 핸드폰을 보고 있다. 설문지 뒤로는 커다란 연필이 세워져 있다. 박물관은 지금 기사 사진. 상아색 배경 안 바닥에 책이 쌓여있고 노트북이 올려져 있다. 노트북 화면에서는 한 남성의 영상이 재생되고 있고, 책에 걸터앉은 아이들이 남성의 영상을 보고 있다. 노트북 뒤로는 여러 인터넷 창이 켜져 있다. 인터넷 창 옆에는 긴 설문 종이가 늘어져 있으며 그 위에 한 아이가 엎드려 핸드폰을 보고 있다. 설문지 뒤로는 커다란 연필이 세워져 있다.
박물관은 지금

박물관은 지금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국립한글박물관의 모든 것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