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춤과 DJ, 비트박스까지 즐길 수 있는 복합 무대 <해설이 있는 스트릿댄스 카르페디엠>,
한국의 옛 요괴 이야기를 공연으로 풀어낸 창작국악 <귀귀묘묘>까지!
국립한글박물관에서 준비한 시원하면서도 오싹한 문화행사를 통해 무더운 8월을 이겨내세요.
- 토요 문화행사
- 복합 <해설이 있는 스트릿댄스 카르페디엠> 8월 5일 토요일, 13시, 15시 / 국립한글박물관 강당/ 추천 연령 : 8세 이상
<해설이 있는 스트릿댄스 카르페디엠>은 보는 것(공연), 이해하는 것(해설), 즐기는 것(체험)이 함께하는 공연입니다. 색다른 연출로 공연의 재미를 관객에게 전하며 일상생활에서 쌓이는 답답함, 무료함,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무대를 선보입니다. 오직 지금! 즐길 수 있는 공연을 통해 스트릿댄스의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공연 내용>
관객들에게 역동적인 스트릿댄스 공연을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합니다.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움직임으로 중무장한 브레이킹(비보잉) 크루, 갬블러크루
밝은 에너지를 전달하는 락킹크루, 롤링핸즈
스트릿 댄스와 DJ, 비트박스가 만나 스트릿댄스의 모든 것을 보여줍니다.
출연단체 갬블러크루 X 롤링핸즈
갬블러크루는 창단 21년 차의 전문 브레이킹(비보잉) 크루로 스트릿댄스 공연 외 댄스 문화의 가치를 쉽고 재밌게 경험할 수 있도록 연구, 개발하며 활동하고 있습니다.
롤링핸즈는 2012년에 창단한 대한민국의 6인조 여성 락킹 크루로, 2014년 <한국힙합문화대상> 올해의 신인상을 받고 <A.G.C. 2020 All Generation Championship World Final>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등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 문화가 있는 날
- 창작국악 <귀귀묘묘> 8월 30일 수요일, 16시, 18시/ 국립한글박물관 강당/ 추천 연령 : 5세 이상
- 1. 귀귀묘묘
- 2. 도깨비
- 3. 둔갑쥐
- 4. 달토끼
- 5. 용국함
- 6. 샤먼송
- 7. 귀수산
- 8. 만파식적
- 9. 해치
- 10. 범어
- 11. 상신과 함께 춤을
<귀귀묘묘>는 한국의 옛 요괴 이야기를 바탕으로 만든 공연입니다.
고궁이나 오래된 절의 입구를 지키고 있는 해치, 손톱을 함부로 버리면 쥐가 먹고 본인으로 둔갑한다는 옛 민담, 보름달 속에서 방아를 찧는다는 달토끼 등 알게 모르게 우리 생활 속에서 친숙한 전통 요괴들이 있습니다.
<삼국유사>, <삼국사기>, <용재총화>, <어우야담> 등 고문서부터 다양한 민담에 등장하는 요괴, 괴물, 신에 관한 이야기에 담긴 상징과 의미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노랫말과 더불어 국악과 메탈, 미디사운드의 스펙트럼 사이를 환상적으로 넘나드는 공연을 만날 수 있습니다.
촘촘의 음악과 함께 귀귀묘묘한 세계로 여행을 떠나보세요.
<공연 내용>
출연단체 촘촘
촘촘(chomchom)은 판소리와 민요를 주축으로 재밌는 소리판을 벌여 서로에게 촘촘히 마음을 열 수 있는 공연을 제작하고자 2017년 결성된 단체입니다.
2018년 전주세계소리축제 소리프론티어 KB소리상 수상, 2021년 JTBC 풍류대장 세미 파이널 진출 등을 통해 개성을 인정받았으며, 다양한 소재로 실험적이고 다채로운 작업을 이어갑니다.
※ 공연 순서 및 내용은 단체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연 내용 및 일정은 박물관 누리집(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다음 달 문화행사
-
<9월 토요 문화행사>
연극<연두저고리와 다홍치마>
출연단체 극단 봄 / 9.2.(토) 13시, 15시
신청 기간 : 8.24.(목) ~ 8.31.(목) 예정
<9월 문화가 있는 날> 클래식<덕국에서 온 변도변씨 음악회>
출연단체 야기웍스 / 9.27.(수) 16시, 18시
신청 기간 : 9.18.(월) ~ 9.25.(월)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