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글박물관 한박웃음

125호 2024.01.

전체메뉴 닫기
기획기사 기사 사진. 한글 노래 『한양가』를 중심 주제로 한 기획특별전 <서울 구경 가자스라, 한양가> 전시 현장 사진이다. 한 여성이 팔짱을 끼고 턱에 손을 올리며 벽에 있는 전시작품을 관람하고 있다. 그녀 뒤 스크린에는 조선시대를 나타내는 그림들이 비추어지고 있다. 기획기사 기사 사진. 한글 노래 『한양가』를 중심 주제로 한 기획특별전 <서울 구경 가자스라, 한양가> 전시 현장 사진이다. 한 여성이 팔짱을 끼고 턱에 손을 올리며 벽에 있는 전시작품을 관람하고 있다. 그녀 뒤 스크린에는 조선시대를 나타내는 그림들이 비추어지고 있다.
기획기사

기획기사 전시 구경 함께 하자스라!
<서울 구경 가자스라, 한양가>
자세히보기

문화행사 기사 사진. 1월 토요문화행사 출연단체 극단 로.기.나래의 공연 사진이다. 옛 가정집을 재연한 무대에서 극단 로.기.나래가 공연하고 있다. 앞에는 큰 탈을 쓴 여성이 왼팔을 쭉 뻗는 포즈를 하고 있으며, 뒤에 있는 남성은 인형을 만지며 공연하고 있다. 남성 옆에는 조형 나무가, 뒤에는 조형 병풍이 설치돼 있다. 문화행사 기사 사진. 1월 토요문화행사 출연단체 극단 로.기.나래의 공연 사진이다. 옛 가정집을 재연한 무대에서 극단 로.기.나래가 공연하고 있다. 앞에는 큰 탈을 쓴 여성이 왼팔을 쭉 뻗는 포즈를 하고 있으며, 뒤에 있는 남성은 인형을 만지며 공연하고 있다. 남성 옆에는 조형 나무가, 뒤에는 조형 병풍이 설치돼 있다.
문화행사

문화행사 1월의 국립한글박물관
문화행사 소식
자세히보기

박물관은 지금 기사 사진. 남녀노소 사람들이 제각각 한쪽 팔을 하늘을 향해 뻗고 있다. 사람들은 노트북, 책, 연필, 등을 들고 있으며, 오른쪽 위에는 둥근 해가 크게 떠 있는데, 해 옆으로 큰 용이 지나가고 있다. 박물관은 지금 기사 사진. 남녀노소 사람들이 제각각 한쪽 팔을 하늘을 향해 뻗고 있다. 사람들은 노트북, 책, 연필, 등을 들고 있으며, 오른쪽 위에는 둥근 해가 크게 떠 있는데, 해 옆으로 큰 용이 지나가고 있다.
박물관은 지금

박물관은 지금 한글 멋 글씨로 만나는
한박웃음 독자들의
2024년 새해 소망
자세히보기